다양한 경험의 의료진과 가치를 더해줄 풍경 요양병원
진정한 환자중심의 병원
풍경요양병원
인사말
암이라는 질환은 우리 몸에 암세포라는 세포가 생기면서부터 진행이 됩니다.
그런데, 이 암세포라는 것은 늘 생기는 세포고 또 늘 우리 인체의 면역체계에 의해 제거되는 세포입니다.
특별한 세포가 아니란 얘기죠. 그런데, 이 암세포들이 제거되지 못하고 계속해서 생존해 갈 수 있는 환경, 즉 다시말해 우리 몸의 상태가 정상적이지 못할 때 이 암세포들은 더욱 자리를 잡게 되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세포가 잘 지낼 수 있는 환경은 간단히 말하면 산소와 영양소가 잘 공급되고 대사 이후 노폐물들이 잘 배설되는 환경이면 암 세포 등 기형적인 세포들이 자랄 수 있는 환경이 되지 못합니다.
그렇지 못하고 정상적인 세포들이 살아갈 수 없는 환경이 만들어 진다면 암세포 등이 기승을 부리게 되겠지요.

이 암이라는 질환에 대한 치료는 대부분 인체 내에 있는 암세포를 제거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온열고주파 치료, 면역요법제 등…
그런데, 더욱 중요한 것은 앞서 말씀드린 대로 우리 몸의 환경이 정상적인 세포들이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기본이 되어야 하고 그것이 되지 않고서는 기존의 치료들도 치료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저희 병원은 이런 부분에 중점을 두고 환자분들이 기존 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올 수 있는 부작용이나 이상 증상에 대한 관리를 하면서 궁극적으로 환자분들의 몸 상태가 온전한 상태가 되도록 그리고 나아가서 앞으로의 삶에서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한 생활습관 및 심리적 안정을 취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인과 촌장의 노랫말 중에서
세상 풍경 중에서 제일 아름다운 풍경
모든 것들이 제자리로 돌아가는 풍경

세상 풍경 중에서 제일 아름다운 풍경
모든 것들이 제자리로 돌아오는 풍경
세상의 모든 것들이 제자리를 찾아 아름다운 세상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 몸의 세포도 각기 제자리에서 제 역할을 충실히 하여
우리 몸이 건강한 몸이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풍경을 가진 곳에서 이런 바램도 담아 병원 이름을 만들었습니다.

자연을 이용한 힐링치료

경관이 수려한 영남 알프스의 한 자락, 영축산이 품은 통도사.
천년고찰 통도사는 내면의 모습을 찾기 위해, 고통을 해소하기 위해 천년의 시간이 넘어 오늘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통도 8경' 가운데 제1경인 무풍한송로와 15개의 암자가 자리 잡고 있는 통도사는 암자가 있는 곳곳마다 우리의 몸과 마음이 힐링 되는 천혜의 장소라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의 평안을 찾을 수 있는 곳, 영축산이 주는 좋은 기운과 풍부한 자연 에너지는 우리의 몸과 마음에 평온과 안정을 되찾아 줄 좋은 장소가 될 것입니다.
협력병원
부산대학교병원 동아대학교병원 인제대학교뱡원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양산부산대병원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빠른상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