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요양병원 소식
풍경의 알림말과 소실을 알려드립니다.

[풍경칼럼] 암환자의 완치를 위한 암요양병원의 역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131회 작성일 21-02-18 09:22

본문

암환자가 되어서 암을 치료하는게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에 있어서 환자 개인이 부담해야 할 신체적 정서적 부담은 절대 가볍지 않습니다.
이런 부담감을 이겨내지 못할 때 치료의 실패 가능성은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암요양병원에서는 암환자의 이러한 부담감을 최소화하여
암치료의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서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해야될 필요가 있습니다.


성공적인 암치료를 위한 암요양병원의 역할


1. 보조 요법
현재 암치료에 있어서 현대의학의 주 치료법은 수술, 항암제 치료, 방사선 요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것 하나 확실하게 암을 완치해 줄 방법이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대부분 병용요법을 시행하고 있지만, 병용요법을 시행한다고 해도
재발과 전이가 암 환자의 가장 큰 고통 중에 하나입니다.
암요양병원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기존 치료에 저해가 되지 않으면서
기존 치료의 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는 보조요법들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온열고주파 요법과 면역치료제입니다.
온열고주파 요법은 초창기 대학병원급에서 많이 시술되던 요법으로 최근에는 암요양병원에서 주로 시술되고 있습니다.
기존 치료와 병행시 치료 효과를 증강시킨 보고들이 많고 부작용도 없어 암요양병원에서 기본적으로 시행되는 치료입니다.

면역억제제의 경우 기존 치료에 더해서 체내 면역증강 및 암세포의 항원성 발현 증가등을 통해서
기존 치료의 효율성을 올리는 결과가 많이 보고되어 이 또한 기본적인 보조 치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치료역시 대학병원급에서도 시행되고 있는 치료법입니다.


2. 기본적인 항암치료에 따른 부작용 관리

수술, 항암제 치료, 방사선치료에 의한 부작용으로 인한 고통은 겪어보지 않은 분들은 알 수가 없습니다.

대학병원에서 한번씩 와서 치료받고 가는 상황에서 이 부작용에 대해 면밀하게 관리해 줄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그러다 보니 환자분들이 혼자서 이 고통을 고스란히 떠안거나 주위의 여러 유혹들에 쉽게 빠지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따라서 기본치료에 의한 컨디션의 저하에다가 잘못된 처치 및 심리적 고통으로 인해 더욱 더 컨디션이 악화되는 일들이 적지 않게 나타납니다.

이에 기본적인 항암치료에 의한 부작용으로 인한 고통을 들어주고 이로 인한 정신적 고통을
완화시켜줌으로서 치료 효과를 증강시킬 수 있는 역할을 암요양병원에서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필요 시 약물요법이나 영양제 요법을 통해 환자분들의 컨디션 회복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3. 정상적인 컨디션 회복을 위한 관리

암환자의 대부분은 전체적인 몸 컨디션의 저하로 인한 면역의 저하로 인해
우리 몸에서 생겨나는 비정상적인 암세포의 제거 작업이 원할치 못해 암환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항암치료에 더해서 정상적인 몸 컨디션을 회복하는 것이 암치료에 있어서 필수불가결한 요소입니다.
현대인들의 암 발생 증가 요인 중 중요한 두 가지로 음식과 과도한 스트레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몸 컨디션 회복에 있어서도 이 두 가지의 정상화가 제일 중요합니다.

이 두 가지의 문제점과 개선을 위해 필요한 조치들이 개인이 혼자서 해낼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체계적인 문제 해결방법을 제시해 주고 잘못된 습관을 교정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적어도 암환자를 위한 요양병원이라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서비스 항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수술기간 동안 1주일 정도 입원하고 한 달에 한 번 정도 진료를 보는 대학병원급에서
면밀히 해줄 수 있는 의료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에 암요양병원에서 그 역할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좋은 요양병원의 조건

요양병원의 역할은 크게 세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항암치료의 보조요법
2. 항암치료로 인한 부작용 및 컨디션 저하 관리
3. 근본적인 몸의 컨디션 회복을 위한 생활습관 교정 및 정서적 안정을 위한 서비스

이러한 요양병원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 먼저 항암치료의 보조 요법을 시행할 수 있는 의료적인 서비스가 가능해야 합니다.
· 그리고 부작용 및 컨디션 관리를 위해서 이와 관련된 경험이 있는 의료진이 필요합니다.
· 마지막으로 환자들의 기존의 잘못된 생활습관을 교정하고 정서적 안정을 취할 수 있게
음식, 운동, 마음 안정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환자분들의 신체적 정서적 안정을 기할 수 있어야 합니다.


풍경의 장점

풍경요양병원은

· 환자분에게 필요한 보조요법을 위한 시설/장비/약물을 충분히 갖추고 있습니다.
· 외과 전문의이며 의학박사인 제창민 대표원장님을 비롯하여 오랜 시간 암환자 재활을 맡아오신 풍부한 경험의 의료진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 사찰음식을 기반으로 하며 더불어 영양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엄선된 메뉴로
환자분에게 해가 되는 음식을 배제하고 면역력을 올리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음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규칙적인 운동을 위한 영축산 자락과 통도사 천혜의 산책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환우분들에게 큰 만족감과 함께 건강증진 혈액순환 심신안정의 복합적인 치료 효과를 드립니다.
· 풍경에서는 환우분들이 앞으로의 인생에 있어서 매 순간 가볍고 편안한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마음을 챙기는 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들을 많이 가져 환우분들이 오롯이 자기 자신으로 인생을 살아 갈 수 있으면서 하는 바램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제일 중요한 환우분들의 마음이 늘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게끔 해 주는 것이 저희의 역할이라는 것을 늘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풍경요양병원의 바램은 풍경이라는 이름을 가져온 노래가삿말 같이

“세상의 모든 것들이 제자리로 돌아가는 아름다운 세상“

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래서 환우분들의 몸이 제자리고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협력병원
부산대학교병원 동아대학교병원 인제대학교뱡원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양산부산대병원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빠른상담문의